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설립이념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역사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1946년 창립된 유니세프의 역사를 알아보세요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마케도니아에 대해 알아보기

2007.10.29

The former Yugoslav Republic of Macedonia 


마케도니아 전 유고슬로비아 공화국 의회는 EU 회원국에 들어가기 위해 4번 째 지방 분권 계획을 시작했습니다. 지방 분권 계획으로 여성과 어린이의 삶의 조건이 개선될 것입니다. 그러나 자주 바뀌는 정부와 사회적 긴장, 계속되는 경제 문제 때문에 발전이 더딥니다.

주요 이슈

지방 지역에 300개 이상의 의료 시설이 있다 해도 주민들의 90%는 보건 센터에 접근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집시 어린이들의 사망률이 일반인의 사망률에 비해 거의 두 배입니다. 집시 어린이들의 1/4 정도가 의료 관리 없이 집에서 태어납니다.  

법 시스템에서 아동들이 성인들과 같은 대우를 받고 있습니다. 

집시 및 투르크 족 사회에서는 중등학교의 질이 떨어져 고등학교 중도 포기율이 높고 학교를 마치는 비율도 낮습니다. 초등학교를 졸업하면 많은 소년들이 바로 노동 현장으로 가고, 소녀들은 15세 정도에 결혼을 합니다.   

유고 시대 이후로 개선되지 않은 부적절한 직업 교육을 계속 실시하고 있습니다.

수백 명의 어린이들이 교육과 보건 관리, 가족들의 보호가 결여된 채 공공 시설에서 살아갑니다.  

에이즈 위험에 대한 젊은이들의 인식이 낮습니다. 공식적인 수치는 없지만, 가정 폭력도 문제입니다.

주요 활동 및 성과

모든 어린이들을 위한 B형 간염 백신이 면역 프로그램에 포함됐습니다.  

유니세프는 보건 당국이 200,000개의 소아마비 백신제를 공급하는 데 도움을 줬습니다. 예방접종률이 95% 이상이 됐고, 요오드 결핍증이 없어졌습니다. 

현재 모든 임산부를 대상으로 분만 교육 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니세프는 어린이를 성인과는 다르게 처우하고, 처벌보다는 갱생에 초점을 두는 아동재판 법률 초안을 만드는 데 지원했습니다.

몇몇 학교에 도입된 인생 교육이 교육의 전체적 수준을 높이는 데 큰 공헌을 했습니다. 

유니세프와 사업 협력자들은 기초 문맹 훈련을 집시 사회와 투르크, 알바니안 지역 900명의 소녀들 및 젊은 여성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습니다. 집시 여아들의 학교 자퇴율과 미등록률이 1/4로 감소했습니다. 

유니세프와 사업 협력자들은 어린이 인신매매를 근절하는 전국적인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유니세프는 인신매매에 희생됐던 어린이들을 치유해주는 원칙을 만들었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옴부즈맨 사무소가 정치 의사 결정에 어린이의 참여를 높이는 국가 어린이 위원회를 설립시켰습니다. 


다음글 터키에 대해 알아보기 2007.10.29
이전글 타지키스탄에 대해 알아보기 2007.10.29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