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상세

스토리[Why UNICEF ] 오직 유니세프라 가능합니다

2019.01.01

유니세프는 1946년 '차별 없는 구호'의 정신으로 종교·국적·인종·이념·성별과 무관하게 전 세계 어린이를 차별없이 돕기 위해 설립된 유엔 기구입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33개 선진국형 국가위원회가 각 국가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하듯이 유니세프의 필수 구성원으로서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해 유니세프의 이념을 실현하며,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해 기금을 모으고 어린이 권리를 옹호합니다.

 

 

 

01 유엔 기관: 신뢰할 수 있습니다

 

유니세프는 공식 유엔 산하 기구입니다. 유엔아동권리협약에 직접 명시된 유일한 기관이자 1965년에 노벨평화상도 수상했습니다.

 

 

 

 

02 전문 기관: 적은 돈으로 더 많은 생명을 살립니다

 

유니세프는 지난 70년간의 경험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적은 후원 금액으로 더 많은 어린이를 지켜온 어린이 구호 전문 기관입니다. 유니세프는 유엔 기관의 자격으로 각 나라 정부와 협력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추구합니다.

 

 

 

 

03 전 세계적 기관: 신속하게 재난 현장에 출동합니다

 

유니세프는 국제 구호 기관 중 가장 많은 약 190개 나라와 영토에서 활동하며, 5개의 물류센터를 보유해 전 세계 어디서 재난이 발생해도 가장 신속하게 현장에 접근합니다. 긴급상황이 종료된 후에도 한결같이 어린이 곁을 지키며 장기적인 발전을 지원합니다.

 

 

 

 

04 효율적 기관: 최소한의 경비만 사용합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후원금 100원 중 85원(2018년 기준)을 유니세프 본부로 송금합니다. 전 세계 33개 유니세프국가위원회 중 가장 높은 송금률입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국내 평가 전문 기관으로부터 높은 효율성과 투명성도 인정 받고 있습니다.

 

 

 

 

05 고마운 기관: 이제 은혜를 갚을 때입니다

 

한국은 1950년부터 유니세프의 도움을 받다가 1994년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설립되면서 도움을 주는 나라로 탈바꿈한 유일한 국가입니다. 유니세프의 도움으로 수많은 한국 어린이의 소중한 생명을 지켰습니다. 이제 우리가 전 세계 어린이를 지켜야 할 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