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상세

스토리2020년 유니세프 인도주의 구호 활동

2019.01.01

2020년, 유니세프는 긴급한 상황에 있는 어린이 5천9백만 명을 돕고자 합니다.

 

 

 

오늘날 수많은 어린이가 장기화된 전쟁, 기후 변화, 자연재해, 보건 위급사항 등 인도주의적 위기로 큰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1989년 유엔아동권리협약이 채택된 이래로, 분쟁을 겪는 나라가 전례 없을 정도로 늘었습니다. 어린이는 공격 대상이 되어, 트라우마를 유발하는 극심한 부상을 입고, 사망에까지 이릅니다.

 

방글라데시 로힝야 난민 사태부터 더 안전하고 존엄한 삶을 위한 중앙아메리카 난민의 대규모 이주, 시리아 위기까지 각종 역사적 폭력은 어린이의 삶을 송두리째 흔듭니다. 인도주의적 긴급 상황은 어린이의 건강·영양·물과 위생·교육을 포함한 기본적 권리까지 위협합니다.

 

 

 

여러 위기 속 어린이와 청년은 아직 희망을 놓지 않았습니다. 꿈과 미래를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이들을 돕는 것은 우리의 책임입니다.

 

 

2020년 어린이를 위한 인도주의 사업(Humanitarian Action for Children 2020) 목표

 

 

2020년 어린이를 위한 인도주의 사업(Humanitarian Action for Children 2020)은 어린이의 행복한 삶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위협으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하도록 강조합니다.

 

아프가니스탄 지역사회 교육 프로그램, 부르키나파소 라디오 프로그램과 같이 혁신적이고 가성비가 좋은 프로그램들은 안전 때문에 학교에 가지 못하는 어린이에게 학습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 유니세프는 교사를 포함한 지역사회 구성원이 스스로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트라우마를 겪는 어린이를 돌볼 수 있게 돕습니다.

 

 

2019년, 유니세프 인도주의 사업 성과

2019년 첫 8개월 동안, 유니세프는 61개국에서 어린이 2천9백만 명에게 인도주의적 지원을 했습니다. 콩고민주공화국에서 지역 파트너, 지역사회, 종교 지도자, 언론, 기업과 함께 에볼라 바이러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예멘에서는 전쟁 공포와 실향의 불안감에 시달리는 어린이와 보호자 40만 명에게 심리치료를 지원했습니다. 베네수엘라에서는 어린이 약 28만 명에게 홍역 예방 접종을 실시했고, 모잠비크에서는 사이클론 강타 후,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사용할 수 있게 도왔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만족할 수 없습니다. 유니세프는 긴급 상황 속 어린이 생명을 살리기 위해 즉각적인 지원을 하는 동시에 트라우마를 극복해 다시 행복한 삶을 살도록 심리적 지원도 제공합니다. 유니세프는 이 노력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