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상세

뉴스광주시 - 유니세프, 光엑스포 관련 상호 업무협약

2009.01.01

향후 '희망의 빛 나누기' 행사 공동 전개 예정



지난 12일 우리 위원회는 광주광역시와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업무협약식을 갖고, '희망의 빛 나누기' 행사를 함께 하기로 하였습니다.

광주시는 이번 유니세프와의 업무협약식을 통해 전세계 기아와 질병에 시달리는 어린이를 지원하는 유니세프의 인도주의 사업 지원에 동참하게 될 것입니다.

'희망의 빛 나누기'는 입장권 수익금 일부와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기금을 조성하는 행사로써, 조성된 기금은 어린이 실명방지를 위한 비타민 공급 등 다양한 자선사업에 활용됩니다.

이번 희망의 빛 나누기를 통해 조성되어 유니세프에 기탁될 후원금 일부는 어린이들을 실명으로부터 보호하고 질병에 대한 면역력을 높여주는 비타민A 지원사업에 사용됩니다.
비타민A 결핍증으로 고통 받는 어린이는 400만 명에 이르고 있는데 1년에 비타민A캡슐 2개만 있으면 어린이들이 실명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희망의 빛 나누기 후원금은 빛을 잃을 위기에 처한 어린이들에게 소중한 빛을 선물하게 될 것입니다.

이번 '희망의 빛 나누기'의 출발점이 된 2009 광주세계光엑스포는 '미래를 켜는 빛'(Light, opening the future)라는 주제로 주제전시, 산업/전시컨퍼런스, 빛축제 등으로 구성되며, 오는 10월 9일부터 11월 5일까지 광주상무시민공원, 김대중컨벤션센터, 구도청 일대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