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상세

뉴스파란 조명으로 물든 국회의사당 “세계어린이날을 기념합니다”

2019.01.01

대한민국 국회-유니세프 “세계어린이날 기념” 파란 조명 행사

 

 

서울, 대한민국, 2019년 11월 20일 – 유니세프(UNICEF)는 '세계어린이날' 및 '유엔아동권리협약 30주년'을 맞이해 20일(수) 오후 5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국회의사당 본관 정면 외벽을 유니세프 색깔인 파란색으로 비추는 조명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파란 조명 행사에 동참한 국회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나라가 비준한 조약인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대한 지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지난해 유니세프 조명 행사에 동참한 세계 주요 랜드마크 건물은 호주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미국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요르단 페트라, 터키 갈라타 탑 및 보스포러스 대교, 라오스 비엔티안 빠뚜싸이 개선문, 중국 베이징 워터큐브 수영경기장, 인도 라시트라파티 바반 대통령궁 등이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대한민국 국회가 이번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대한민국은 1990년 9월 25일 유엔아동권리협약에 서명했고, 1991년 11월 20일 비준했습니다. 유니세프는 매년 세계어린이날을 맞아 전 세계 어린이의 권리 증진을 도모하고자 'Kids Takeovers'란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합니다. 세계어린이날에 동참하길 원한다면 소셜 미디어에서 #WorldChildrensDay #GoBlue 해시태그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