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상세

뉴스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어린이 그림책 발간

2020.01.01

 

 

 

제네바/뉴욕, 2020년 4월 9일 – 유니세프와 세계보건기구, 유엔난민기구, 국제 적십자 및 적신월사, 세이브더칠드런 등 인도주의 분야에서 활동하는 50여 개 단체가 협력하여 어린이가 코로나19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그림책을 펴냈습니다.

 

그림책 <넌 내 영웅이야! – 어린이가 코로나19를 물리치는 법>은 환상의 동물인 ‘아리오’를 통해 코로나19로부터 어떻게 자신과 가족, 친구들을 보호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또한 위기 상황에서 혼란스러울 수 있는 어린이의 마음을 다독여 줍니다.

 

이 책은 6세에서 11세 사이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며, ‘긴급구호 상황에서 정신건강 및 심리사회 지원을 위한 상임위원회’의 사업 일환입니다.

 

프로젝트 초기 단계에서는 전 세계 어린이와 부모, 보호자, 선생님 1,700명이 코로나19를 어떻게 대처하는지에 대해 논의했고, 논의 내용이 다양한 배경과 환경에 사는 어린이를 이해하고 그림책을 만드는데 쓰였습니다.

 

많은 어린이에게 이 그림책이 쓰이도록 6개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30개 이상 다른 언어로도 발표할 예정입니다. 또한 e북과 오디오북으로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넌 내 영웅이야! – 어린이가 코로나19를 물리치는 법> 내려 받기

 

 

 

<추천사>

 

세계보건기구,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사무총장

과거 인도주의 지원 경험을 비추어 보면, 어린이의 두려움과 불안감을 해소하는 것은 이러한 위기 상황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어린이가 다양한 시간대와 대륙을 가로지르며 여행하는 이 아름다운 그림책은 어린이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안전과 안정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유니세프, 헨리에타 포어 총재

전 세계적으로 어린이의 삶은 완전히 뒤바뀌었습니다. 어린이 대부분 이동이 제한되거나 폐쇄된 나라에 살고 있습니다. 이 멋진 책을 통해, 새로운 상황을 이해하고 탐색하며 어린이 스스로 어떻게 상황을 개척해 나갈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유엔난민기구, 필리포 그란디 위원장

이 책은 코로나19는 모두가 하나가 되어 싸울 때 이겨낼 수 있다는 중요한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난민, 갈 곳이 없는 사람들을 포함한 모든 어린이 또한 힘을 실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함께 보호하지 않으면 그 누구도 지킬 수 없습니다.

 

유네스코, 오드리 아줄레 사무총장

코로나19를 대응하기 위해 정확하고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어린이들이 그림책을 통해 고통스러운 상황으로부터 위로 받을 수 있도록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해 준 작가와 출판사에 감사드립니다. 유네스코가 이번 프로젝트를 함께할 수 있어서 기쁘며, 이번 기회를 통해 모두가 행복하고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