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상세

2020 세계 어린이날 기념 정기후원자 참여 캠페인 <내가 가장 지켜주고 싶은 권리>

2021.01.01

 

2020 세계 어린이날 기념 '내가 가장 지켜주고 싶은 권리' 캠페인

 

지난 2020년 11월 5일부터 11월 20일까지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정기후원자가 SNS를 통해

아동 권리 지지에 참여하는 '2020 세계 어린이날 기념<내가 가장 지켜주고 싶은 권리>’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2020 세계 어린이날인 11월 20일은 유엔아동권리협약이 비준된 날입니다.

아동의 모든 권리를 보장하는 역사적인 협약 탄생을 기념하기 위해 유엔은 이날을 세계 어린이날로 제정해 아동의 권리 문제를 전 세계에 일깨우고 있습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아동의 권리를 위협하는 이슈로 새롭게 떠오른 ‘기후위기’ 에 대응해 아동의 권리를 지키는 방법은 무엇일지 후원자와 함께 생각해 보자는 취지에서 위해 이 캠페인을 기획했습니다.

 

 

<내가 가장 지켜주고 싶은 권리> 캠페인은...

<내가 가장 지켜주고 싶은 권리> 캠페인은 후원자가 기후 위기로 고통 받는 아동을 위해 참여비를 기부하고 유니세프 굿즈 7종 캠페인 키트(유니세프 후드티셔츠, 색연필, 아동권리협약 포스터, 유니세프 스티커, 유니세프 손수건, 아동권리 지지선언문, 감사카드)를 수령한 뒤 SNS에 캠페인 참여 인증 사진을 올리는 형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캠페인 시작 8일만에 2,020명의 후원자들이 참여해 아동 권리 지지의 뜻을 밝혀 주셨습니다. 아동의 삶에 막대한 피해를 주는 기후위기 속에서 유니세프 후원자들이 지켜주고 싶은 권리는 무엇이었을까요?

 

 

아동 권리 지지자가 되어준 2,020명 후원자 중 몇 분의 이야기를 아래와 같이 소개합니다.

 

다양한 SNS에서 해시태그 #내가가장지켜주고싶은권리 를 검색하시면 더 많은 후원자들의 지지선언문 인증샷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더 많은 인증샷을 확인해보세요.

2,020명의 후원자들이 기부해주신 참여비는 기후위기로 고통받는 아동들의 생존과 발달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될 예정입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후원자님께 감사 드립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후원자와 함께하는 다양한 캠페인과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기대와 참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