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상세

성명유니세프 앤서니 레이크 총재, 넬슨 만델라 대통령 타계 애도성명 발표

2013.01.01

2013년 12월 5일 남아프리카공화국 민주화의 상징으로 불려온 넬슨 만델라 전 대통령이 95세의 일기로 생을 마감했습니다.유니세프 앤서니 레이크 총재는 만델라 대통령을 잃은 전세계 사람들과 슬픔을 함께하며, 다음과 같이 애도의 뜻을 밝혔습니다.
 

“오늘 우리는 어린이를 위해 싸웠던 영웅 한 명을 잃었습니다. 고(故) 넬슨 만델라 전 대통령은 어린이를 위한 사업에도 헌신해 왔습니다. 2002년 유엔아동특별총회에 모인 각국의 지도자들에게 어린이를 위한 보건 및 교육사업 지원에 힘 써주길 부탁했습니다. 또한 2004년에는 넬슨 만델라 재단을 통해 함부르그소사이어티 및 유니세프와 함께 ‘Schools for Africa’ 캠페인을 진행하고, 200만 명의 아프리카 어린이들이 학교에 다닐 수 있게 했습니다. 직접 아동기금을 시작한 만델라 대통령은 유니세프뿐 아니라 아내인 그레사 마샬 여사, 어린이를 위한 글로벌 운동본부(Global Movement for Children)와 함께 ‘어린이를 위한 사업’이 국제개발 이슈의 주요의제가 될 수 있도록 열정적으로 노력했습니다. 수백만 어린이들의 삶에 희망을 준 것이야말로 그가 남긴 가장 큰 유산이라고 생각합니다. 유니세프는 마샬 여사, 고(故) 만델라 대통령의 가족, 남아프리카공화국에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