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상세

뉴스페루에 대해 알아보기

2014.09.18

Peru

http://www.unicef.org/peru/
 

 

라틴아메리카 카리브경제위원회 (ECLAC- the Economic Commission for Latin America and the Caribbean)에 의하면 페루는 2002년 GDP 성장률 4.5 %로 이 지역에서 가장 빠른 경제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업률이 여전히 높으며, 빈곤 감소 전략은 아직 꾸준한 결과를 나타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가장 취약하며 보호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가장 가난한 380만 주민 중 210만 명이 어린이입니다. 18세 미만 인구 1,020만 명 중 650만 명이 최저 생활수준 이하로 살고 있습니다. 정부는 행정구조 개편과 공적 지출예산감소로 인해 인도주의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은 사회적, 경제적 분열과 소외로 경제성장의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중점 사업

유니세프는 평등하고 포용력 있는 공공정책 개발에 공헌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공공정책 개발은 다양성을 존중하는 개념 아래 어린이와 청소년, 여성의 권리를 증진시키고 유지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세부 활동에는 아래 두 가지 사항을 기본으로 합니다.

   1. 사회적 포용을 위한 지역 차원의 활동을 통해 사회의 질적, 문화적인 서비스를 공평하게 이용하도록 하고, 이를 위한 참여적 개발에 공헌합니다.

   2. 시민의식과 청소년 참여의 활동은 권리의식 증진과 모니터링, 정보와 지식 접근의 강화 등을 목적으로 국가적으로 운영하며, 어린이와 여성의 권리 실현을 위한 포용적인 공공 정책 확립에 헌신과 참여를 포함합니다.

정부의 국가실천 계획은 아래 세가지 사업과 같습니다.

   1. 실천에 관한 모니터링은 정부나 유니세프 모두 간과되었던 부분입니다. 유니세프는 수년간 아마존의 원주민들과 함께 일해왔음에도 불구하고, 이 지역에서 포용적인 정책을 정의하려는 노력은 최근의 일입니다. 보건, 어린이 보호 부문에서는 진전이 있었습니다. 안데스 고원지대에서의 소외에 맞서 이종 문화간 대화를 증진시킨 경험은 그 중 하나입니다. 아마존 지역에서 필요한 정책은 서로 다른 토착 인구의 상황에 따라 상당히 다양한 실정입니다.

   2. 국가 목표 중 하나로서 모성 사망률을 10만명 당 80명으로 감소하는 것이 있습니다. 이를 위해 정부는 전략적 정책을 실현해 오고 있습니다. 자료 개발, 성과 출산권리에 관한 교육과 의사소통 캠페인 및 임신 기간과 출산시 안전성 확보를 위한 지역관습의 계도 등입니다. 

   3. Cajamarca, Cusco와 Apurímac 지역에서 실시된 유니세프의 모성보호 프로그램 (Safe Motherhood Programme) 경험 등은 이의 귀감이 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의료지원을 받을 수 있는 시설에서의 출산 활성화를 위한 활동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임산부의 의료기관 이용을 보장하는 노력은 의료진과 의료기관의 문화적 적응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이는 의료 전문가 부분에 대한 태도의 변화와 더불어 시작하였습니다. 또한 이 과정은 지역 문화와 친숙해지는 것을 요구하며, 이로써 의료 시설이 어머니와 어린이들이 그들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장소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