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상세

뉴스코트디부아르에 대해 알아보기

2008.01.01

Côte d’Ivoire

정부(주로 서부지역)와 반군(Forces Nouvelles; 주로 북쪽을 통제하는) 간의 무력분쟁이 몇 년째 계속되고 있습니다. 수 천명의 사람들이 집을 떠나 정부 관할 지역으로 피난을 가는 바람에 해당 지역에서 제공할 수 있는 보건, 교육 기반시설이 포화상태를 넘어섰습니다.

주요 이슈

- 영아와 5세 미만 어린이의 사망률은 전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에 있으며 증가하고 있습니다. 말라리아, 홍역, 호흡기감염은 어린이들에게 가장 많은 사망의 위협을 주고 있습니다. 중증영양실조에 걸리는 어린이의 수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 생후 12개월 미만의 어린이 50%는 예방할 수 있는 질병들에 대한 예방접종을 받았습니다. 북쪽 지역에서는 많은 예방 접종 프로그램이 완전히 중지된 상태입니다.
- 인구의 약 7%가 에이즈에 감염되었습니다.
- 남자 어린이들은 3분의 2정도가 초등학교에 입학하였지만 여자 어린이들은 반 정도 만 입학하였습니다. 대부분 북쪽 지역에 사는 거의 백만 명의 어린이들은 아예 학교에 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 3,000명의 어린이들은 소년병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어린이에 대한 성학대, 착취, 폭력은 점점 일상적인 일이 되고 있습니다.


주요 활동 및 성과

- 유니세프와 협력기관은 의료요원이 도망가서 문을 닫았어야만 했던 북쪽 지역의 의료센터 중 86%를 성공적으로 다시 열었습니다. 유니세프는 몇 백 명의 의료진들을 교육시키는 것과 산과 병동을 원상 복귀 시키는 것, 그리고 약품과 장비들을 공급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말라리아를 예방하기 위하여 120,000개의 살충 처리된 모기장이 배분되었습니다.
- 500만 명의 어린이들은 소아마비 예방 접종을 받았습니다. 2004년에 발생한 17건에서 2005년에는 0건으로 줄었습니다. 다른 750만 명의 어린이들은 홍역 예방접종을 받았으며 400만 명의 어린이들은 비타민 A를 공급받았습니다. 기니벌레 감염 건은 절반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유니세프와 협력기관은 35만 개의 학교용품 세트를 제공하였으며, 분쟁으로 인해 해를 입은 학교 건물을 재건축하거나 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 1,100개 이상의 마을에는 식수시설을 다시 설치하여 600,000명의 사람들에게 깨끗한 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주었습니다. 가뭄으로 피해를 심하게 입은 코롱코(Korogho) 지역에는 주민 15만 명이 3개월 동안 이용할 수 있는 식수가 공급되었습니다.
- 1,000명에 가까운 소년병 어린이들이 징집해제되었으며, 고향과 가족의 품으로 돌아갔습니다.
- 10,000명이 넘는 에이즈에 감염된 고아들을 위해 적정한 약물치료와 영양공급 및 교육을 통해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