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상세

스토리[일러스트로 보기] 숨 쉬는 일이 위험한 세상

2017.01.01

유니세프의 대기오염 일러스트 시리즈 #illustrators4children 는 대기오염의 영향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 Instagram @yeah.yeah.chloe
 

“숨 쉬는 일이 위험한 세상”


위 일러스트의 작가 @yeah.yeah.chloe 는 “저는 어떤 사람들은 숨 쉬는 일이 위험한 세상에 산다는 것에 슬픔을 금할 수 없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 우리 인류는 책임을 지고 해결해야 합니다. 모든 어린이가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기본적인 권리가 있습니다.” 라고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 Instagram @monika_forsberg

 

위 작품의 작가 @monika_forsberg 는 “우리는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대기오염은 HIV나 말라리아 보다 5살 미만의 어린이를 죽음에 이르는 질병에 걸리게 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 Instagram @veronicagrech


심각한 대기오염 지역에 사는 3억 명의 어린이


이 일러스트는 스페인 작가 @veronicagrech의 작품입니다. 현재 3억명의 어린이들이 심각한 대기오염 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세계 어린이 7명 중 1명의 어린이가 해당됩니다. 대기오염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그 영향은 영원히 지속될 수 있습니다. 특히 폐, 뇌, 면역 시스템이 아직 발달중인 어린이의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 Instagram @antoinecosse


이 작품은 런던을 기반으로 활동을 하는 만화가 @antoinecosse 의 작품입니다. 당신이라면 보이지 않는 것을 어떻게 그림으로 표현할 건가요?

 

© Instagram @lutje_anna

 

“저는 무고한 어린이들이 어른들의 결정에 따른 결과에 대처할 수 없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싶다”고 작가 @lutje_anna는 밝혔습니다.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