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5일은 세계 말라리아의 날!
말라리아 퇴치를 위해 후원자님의 후원금이 사용되는 곳을 소개합니다
.jpg)
세계 말라리아의 날이란?
2000년 4월 25일 나이지리아 수도 아부자에서 '아프리카정상회의'를 개최하여 말라리아에 대한 여러 협력과 합의 등을 논의하면서 말라리아의 심각성을 강조하기 위해 매년 4월 25일을 '아프리카 말라리아의 날'로 선언했습니다. 이후 2008년부터 '세계 말라리아의 날'로 확대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유니세프는 말라리아로부터 어린이를 지키기 위해 무슨 일을 할까요?
또 유니세프 후원자님이 보내주시는 후원금은 어떻게 사용되고 있을까요?

살충 처리된 모기장 배분
어린이를 말라리아로부터 가장 쉽게 지킬 수 있는 방법!
후원자님의 후원금은 산속 마을에 살고 있는 어린이들에게까지 모기장으로 전달되고 있습니다. 코트디부아르에서는 10명 중 4명의 어린이가 아직도 안전한 모기장 아래에서 잘 수 없습니다. 살충 처리된 모기장은 살충 처리가 되지 않은 모기장 보다 약 2배의 보호 효과가 있으며, 주거지 주변의 모기 숫자를 감소시킬 수도 있습니다.
후원자님의 도움으로 많은 가족들이 모기장을 무료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 살충 처리된 모기장 자세히보기 : https://goo.gl/239eTU

모기장 설치 교육과 모니터링
유니세프는 자녀가 있는 부모를 대상으로 말라리아 예방 교육과 모기장 설치의 중요성을 교육합니다. 또한 모기장을 배부 받은 집을 방문하여 모기장을 어떻게 설치하는지 돕고 잘 사용하고 있는지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신속한 말라리아 테스트
모기장을 사용해 말라리아 발병률을 20% 이상을 낮췄지만,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유니세프는 말라리아가 맞는지 테스트하는 '말라리아 진단 검사(RDTs)*'를 도입해 어린이가 무료로 진단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말라리아는 빠른 치료가 중요하기 때문에 자녀가 갑작스런 발열과 발한, 구토의 증상을 보일 때 빠른 결과를 볼 수 있는 검사가 필요합니다.
*RDTs: 신속한 진단 테스트, Rapid Diagnostic Tests

말라리아 치료
무료 테스트를 통해 어린이가 말라리아라고 진단되면, 빠르게 치료 받을 수 있도록 말라리아 특효 치료약인 ACTs*를 제공합니다.
*ACTs: 아르테미니신 기반 복합처방법, Artemisinin-based Combination Therapies
▶ 말라리아 치료제 자세히보기 : https://goo.gl/hFtGL3

후원자님 덕분에 많은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습니다. 어린이가 모기장 아래에서 편안히 잠을 잘 수 있는 건 후원자님의 관심과 사랑 덕분입니다.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