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상세

음악으로 사랑을 전하는 호치민 한인청소년 오케스트라 이야기

2018.01.01

음악으로 사랑을 전하는 호치민 한인청소년 오케스트라

매년 유니세프 기금 마련 자선 음악회 개최

 

 

2018년 8월 25일, 올해도 어김없이 베트남 호치민 한인청소년 오케스트라의 “유니세프 기금 마련 자선 음악회”가 열렸습니다. 음악회 수익금을 모두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전달해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사랑을 전하고 있는 이들의 나눔 공연은 올해로 벌써 11년째를 맞았습니다. 호치민 한인청소년 오케스트라는 청소년들이 솔선해서 재능기부를 하며 주변에 따뜻한 기부의 마음을 전하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무대에 오른 청소년 연주자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연주 솜씨를 마음껏 발휘하며 즐겁고 신나는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관객 450여 명은 이들의 멋진 공연에 큰 환호와 박수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번 음악회에 앞서 9월 18일에는 호치민 거주 한인들이 공연 홍보와 자선기금 마련을 위한 바자회도 열었습니다. 기증된 중고의류와 서적,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바자회에도 100여 명이 참석해 나눔의 손길을 보탰다고 합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음악회와 바자회를 통해 모인 시리아 난민 후원 기금 10,600,000원을 교육과 보호사업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아름다운 음악을 통해 따듯한 나눔을 실천한 베트남 호치민 한인청소년 오케스트라 단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청소년들의 밝고 따듯한 성장을 위해 오케스트라 활동을 응원해 주시는 호치민 한인 여러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