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설립이념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역사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1946년 창립된 유니세프의 역사를 알아보세요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스쿨스 포 아시아

Schools for Asia - 아시아에 희망의 학교를 선물하세요

한국은 유니세프 역사상 유일하게 ‘도움 받던 나라에서 도움 주는 나라’로 탈바꿈한 나라입니다. 한국전쟁 직후 세상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 가운데 하나였던 한국이 이처럼 발전한 데에는 교육의 힘이 큽니다. 교육은 어린이 한 명의 삶을 개선시킬 뿐 아니라 국가와 사회 전체를 변화시키는 엄청난 힘을 지니기 때문입니다.

유니세프가 어린이 교육에 주력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유니세프는 2004년부터 ‘Schools for Africa’ 캠페인을 통해 아프리카의 교육환경을 성공적으로 개선해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2012년부터 ‘Schools for Asia-아시아에 희망의 학교를 선물하세요’ 캠페인을 시작해 아시아 어린이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중점사업이기도 한 ‘Schools for Asia’는 이제 아시아 어린이의 희망이 됐습니다.

사업 대상국 (총 11개국)

Schools for Asia 사업 대상국 (총 11개국)

주요 사업 영역

  • 유아발달교육

    Early Childhood Development(ECD)

    유아발달교육 Early Childhood Development(ECD)
    태어나 여덟 살까지는 인지 및 정서 발달이 가장 크게 이뤄집니다. 이 시기 학습은 어린이의 평생에 걸쳐 영 향을 미칩니다. 유니세프는 어린이가 인생에서 최고의 학습을 시작할 수 있도록 교육 접근성을 높이고, 학부 모 및 교사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며 영유아 교육에 관 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고 있습니다.
    양질의 교육

    Quality Learning

    양질의 교육 Quality Learning
    학교 출석률이 양질의 교육을 보장하지는 못합니다. 학교를 다녀도 읽기, 쓰기, 계산하기, 기본 생활 기술 익히기를 할 수 없다면 정부와 지역 사회의 투자는 허비되는 셈입니다. 유니세프는 아동친화학교라는 원칙 아래 아시아 나라의 교육 정책과 기준을 개발·지원함으로써 교육의 질을 개선합니다.
  • 긴급재난 시 교육

    Education in Emergencies

    긴급재난 시 교육 Education in Emergencies
    긴급상황에 처한 어린이 교육은 유니세프가 주력하는 분야 입니다. 자연재해가 발생하거나 무력 분쟁이 일어나면 가장 먼저 중단되고 가장 늦게 복구되는 분야가 교육이기 때문 입니다. 유니세프는 인도적 위기 상황에서도 모든 어린이가 중단없이 배울 수 있도록 학습 공간, 학용품,전문 인력 등을 지원합니다.
    공평한 교육

    Equity

    공평한 교육 Equity
    모든 어린이가 동등한 학습 기회를 가지는 것은 아동권리에 부합할 뿐 아니라 국가 발전을 위해서도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장애 때문에, 가난 때문에, 여자이기 때문에 교육 받지 못하는 어린이가 있습니다. 유니세프는 여러 가지 교육 불평등의 근본 원인을 밝히고 이를 해결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한국위원회 주요 활동

유니세프 ‘School for Asia’ 캠페인 출범에 가장 큰 기여를 한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2012년 캠페인이 시작된 이래 2018년까지 총 1,600만 달러에 이르는 기부금을 지원했습니다. 이로써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스웨덴, 독일과 함께 ‘Schools for Asia’를 위해 가장 많은 기금을 조성한 국가위원회 중 하나가 됐습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교육을 통해 아시아 어린이의 삶을 변화시킨다’는 ‘Schools for Asia’ 캠페인의 목적 달성을 위해 아시아 지역 11개 나라에서 영유아 교육 시설 건립, 식수 및 위생시설 제공, 교육 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원 규모

유니세프는 ‘Schools for Asia’ 캠페인이 시작된 2012년부터 2018년까지 1억 달러 이상을 모금해 11개 나라의 교육 접근성 확대 및 교육의 질 개선에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2018년에는 1,420만 달러라는 상당한 기부금이 조성돼 아시아 어린이를 위한 놀라운 성과에 기여했습니다. ‘Schools for Asia’ 캠페인에는 각 유니세프 국가위원회 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불우한 친구를 돕겠다며 기부에 참여한 어린이들도 포함돼 있습니다. 유니세프는 소외된 아시아 어린이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도움을 아끼지 않은 모든 후원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함께하는 방법

후원이 만드는 놀라운 변화

후원 방법

지정기탁 사업

특정 국가 및 사업 분야를 지정해 어린이 교육 사업에 기금 후원

기본 조건

- 기금: 연 10~20만 달러(한화 1억 1천만~2억 2천만 원, 환율 1달러 : 1,100원 기준)
- 기간: 최소 3년 협약
- 지정국가: 아시아 유니세프 활동 국가 (* 국가별·사업별 금액 상이할 수 있음)

후원 프로세스

함께하는 기업·단체

후원 기업 목록

사랑의본부

SM엔터테인먼트

롯데자이언츠

DFD패션그룹

이마트

SPAO

롯데호텔

레드덕

관련 문의처
주소 [04099] 서울시 마포구 서강로 60(창전동) 유니세프한국위원회 기업후원팀

담당부서 연락처 Tel.02-721-5120 l Fax.02-724-8555 l Mail : csr@unicef.or.kr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