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 및 병원 등 사업장: donor@unicef.or.kr로 신청
설립이념
역사
활동 목표
후원 기금 사용처
후원자 참여
착한상품
자원봉사
개인이 후원
단체에서 후원
많은 사람들은 “브랜드”하면 수익추구기업의 마케팅 전략으로 유니세프 사업이념과는 동떨어진 개념을 떠올립니다. 하지만 실제로 “브랜드”란 우리의 “이미지”나 “명성” 그리고 우리의 “목소리”를 말합니다. 브랜드는 주로 로고 또는 상징물로 표현되나 브랜드의 힘은 시각적인 구성물로 부터 나오는 것이 아니라 그 브랜드의 어필과 브랜드에서 주창하는 가치에 대한 호소력에서 나옵니다. 유니세프 브랜드의 힘은 더 좋은 세상을 구축하고자 하는 비전에 있으며 이러한 비전을 실현하는 역량에 있습니다.
유니세프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기관을 대표하는 네 가지 요소 – 미션(Mission), 비전(Vision), 가치(Values)와 액션(Action)으로 구성됩니다.
유니세프의 미션, 비전, 가치 및 액션은 하나의 태그 라인으로 압축됩니다. ‘for every child’는 유니세프가 추구하는 중요 목표를 담고 있으며, 유니세프가 추구하는 전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for every child’는 유니세프의 플랫폼, 제품과 유니세프를 대표하는 모든 곳에 사용되어야 합니다.
가로 타입
세로 타입
유니세프의 브랜드 스타일은 간단명료(simple)하고, 긍정적(optimistic)이며, 돋보이고 (bold) 현대적인 (contemporary) 특성으로 구성됩니다.
SIMPLE
So that we are easily understood
So that we communicate our ideas directly and effectively
So that we inspire others to act
OPTIMISTIC
We believe that we can triumph over the dangers threatening children
We believe that others who share our vision will work with us
We believe that together we can achieve the seemingly impossible
BOLD
To get noticed in a cluttered world
To make children the centre of the world’s consciousness
To be distinctive and confident in our communications
CONTEMPORARY
To keep pace with global changes which affect children.
To appeal to new and younger generations.
To be understood and unmistakable.
로고는 유니세프라는 단체를 하나로 통일하며 유니세프라는 이름의 상징뿐만이 아닌 설립이념의 중심인 아동을 상징합니다. 소문자 표기는
친근감과 접근성을 나타냅니다. 모자 상징은 유니세프 설립이념의 중심인 아동을 상징하며 월계수는 UN의 유관기관임을 상징합니다.
유니세프 로고는 허용된 색상으로만 출력되어야만 합니다. 유니세프 로고의 가장 적합한 사용은 100% cyan 바탕에 흰색 로고, 또는 하얀 바탕에 100% cyan 로고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Reversed, from 100% cyan
100% cyan
Reversed, from black
100% black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하여 유니세프의 이념을 실천하고 민간부문에서 후원금을 모금하고 어린이의 권리를 옹호합니다. 유니세프 브랜드 가이드라인에 따라 유니세프 로고 밑에 국가명을 표기하여 사용합니다.
널리 유니세프의 메시지를 확산시킬 목적으로 유니세프 본부의 데이터를 사용하거나, 재편집 혹은 번역하기를 희망할 경우, 상세한 관련 내용과 대상자의 특성 및 규모에 대해 온라인상으로 문의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뉴욕에서 발간되는 유니세프 책자의 사용에 대해서는 nyhqdoc.permit@unicef.org로 연락주시고 한국위원회에서 발간되는 책자의 경우 com@unicef.or.kr 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유니세프는 홈페이지에 있는 모든 콘텐츠, 즉 사진, 그래픽 디자인 등에 대한 저작권을 가지고 있으며 출판물을 발간할 경우에는 저작권을 제3자에게 허용할 수 있습니다. 인쇄물로 재편집하거나 CD-ROM 혹은 다른 전자형태로 편집하는 것 등을 포함하여 어떤 목적에서든지 유니세프 온라인 자료를 사용하는 것은 사전에 허락을 얻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유니세프의 이름과 로고의 무단사용은 국제법을 위반하는 행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