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유니세프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합니다.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유니세프, 세계 주요 항공사들과 코로나19 백신 운송 업무 협약 체결

2021.02.16

 

 

2021년 2월 16일, 코펜하겐 – 유니세프는 16일 ‘인도주의 항공 화물 이니셔티브’를 출범하고 한국의 대한항공 등 세계 10개 주요 항공사들과 수송 업무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항공사들은 코로나19 백신 및 필수 의약품, 의료 기기 등 대응에 필요한 주요 물품을 전달하게 됩니다. 이번 이니셔티브는 향후 인도주의 및 보건 위기를 준비하는 글로벌 물류 메커니즘의 초석이 될 것입니다.

 

에틀바 카딜리 유니세프 물류센터장은 “대규모의 백신량과 백신별로 필요한 저온 물류 시스템 환경, 다양한 배송 경로와 횟수 등을 고려할 때 복잡하고 기념비적인 사업이 될 것”이라며 “코로나19 백신 보급을 지원하기 위해 ‘유니세프 인도주의 항공 화물 이니셔티브’에 함께한 전 세계 항공사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습니다.

 

유니세프 인도주의 항공 화물 이니셔티브’는 코백스 퍼실리티 백신을 공급받는 국가들이 공정하고 신속하게 백신을 받을 수 있도록 항공사들이 함께 수송을 지원하는 구조입니다. 코백스 퍼실리티의 백신 배분 계획을 토대로 145개국은 2021년 상반기부터 각 인구의 3% 내외가 접종 가능한 분량을 받게 됩니다.

 

항공사들은 우선적인 백신 보급을 포함해 온도 조절과 보안 등 관련 대책 마련과 필요한 경우 화물 용량을 추가하는 것도 약속했습니다. 항공사들은 적시에 안전하게 백신과 주요 의료품을 전달하는 중요한 임무를 맡게 됩니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신속하게 긴급 의료품을 수송하는 일은 어린이와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가장 중요한 임무입니다. 유니세프는 코백스 퍼실리티 백신과 함께 필수 보건 서비스가 안전하게 재개될 수 있도록 각국의 관련 시스템을 지원할 것입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