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유니세프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합니다.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납품 지연

2021.03.29

△ 2월 24일 코백스가 지원한 코로나19 백신을 확인하는 유니세프가나사무소 소장

 

 

  • 코백스 퍼실리티(이하 코백스)는 인도세럼연구소(SII) 생산의 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3~4월 공급량이 배송 지연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 인도세럼연구소의 코로나19 백신 공급 지연 이유는 인도 국내의 백신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받는 코백스 참여국 중 일부는 1차 납품이 3월에서 4월로 미뤄질 것이라고 안내 받았습니다.

 

 

제네바/뉴욕/오슬로, 2021년 2월 25일 – 인도세럼연구소(Serum Institute of India, SII)가 생산하는 코로나19 백신의 납품 일정이 3월에서 4월로 미뤄질 전망입니다. 인도 정부가 자국 내 코로나19 2차 유행에 따른 내수 공급을 위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수출을 일시 중단했기 때문입니다. 현재 코백스와 인도 정부는 코로나19의 3,4월 공급에 대한 논의를 계속하고 있으며, 코백스 참여국들에 공급 지연을 우선 안내한 상황입니다.

 

세계백신면혁연합과 인도세럼연구소의 코로나19 백신 제조 능력 향상 자금 지원 협약에 따라 인도 정부는 인도세럼연구소 제조의 아스트라제네카-옥스포드 백신을 인도를 포함해 64개 저소득국가에 제공하기로 약정한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까지 코백스는 2천8백만 회분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받았으며 3월 4천만 회분, 4월 최대 5천만 회분을 추가 납품 받을 예정이었습니다.

 

코로나19 대유행의 장기화로 백신 제조 생산라인 확장과 이를 최적화할 시간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인도세럼연구소는 자국 내 공급과 함께 공평한 배분을 위한 코백스 공급분을 우선 순위에 두기로 약속하고, 세계보건기구 또한 제한된 백신 공급 환경에서 코백스 참여국들이 아스트라제네카-옥스퍼드 백신을 효과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코백스는 2021년 상반기 내 모든 참여국들이 백신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까지 50개국에 백신을 보급했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