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유니세프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합니다.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유니세프 코로나19 급증한 인도 지원

2021.05.03

 

 

뉴델리/카트만두, 2021년 4월 29일 –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인도를 돕기 위해 유니세프는 산소 농축기 3,000개, 진단키트, 의료 키트 등 구호물품을 지원했습니다.

 

야스민 하케 유니세프인도사무소장은 “코로나19가 인도의 보건시스템을 마비시키고 있습니다. 더 이상의 비극을 막기 위해 긴급 조치가 필요합니다. 유니세프는 즉각적인 대응을 위해 산소 공급과 필수 의료장비를 보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매우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 더 많은 지원이 필요한 상황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유니세프는 산소 농축기와 함께 코로나19 검사 기기를 500대 이상 지원했습니다. 또한 동북부 및 마하라슈트라 지역에 병원용 산소 시설 25기를 공급하고, 전국 입항지에 열상 스캐너 70대 이상을 설치했습니다.

 

유니세프는 인도 지방정부의 코로나19 대응 및 모니터링을 지원하기 위해 피해 규모가 큰 지역 중심으로 관련 전문가를 배치했습니다.

 

조지 라리아-아드제이 유니세프남아시아사무소장은 “인도 상황은 붕괴 직전입니다. 가장 취약한 계층이 이번 피해의 최대 희생양이 되고 있습니다. 유니세프는 모든 파트너와 협력해 인도를 지원하기 위해 총력을 다할 것입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유니세프는 긴급히 의료 시스템을 지원하는 동시에 인도 정부와 함께 가장 취약한 계층의 어린이들에게 주요 서비스가 중단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도 현지의 NGO들에 개인보호장비 1만 1천여 개를 지급해 보육서비스의 중단을 막고, 보육기관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한 위생 관리 지도와 지원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17개 주의 1,230만 명 어린이들이 집에서도 학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각 지방 정부 및 협력기관에 기술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비하르 주의 경우 디지털 기기를 이용할 수 없었던 어린이 2만 8천 명이 유니세프가 지원하는 ‘모바일 학습 센터’를 통해 학업을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

 

유니세프와 협력기관은 인도의 모든 사람들이 공평하게 백신을 맞을 수 있도록 인도 정부를 지원하는 한편, 코로나19에 대한 잘못된 정보 확산을 막고 예방법을 널리 알리기 위해 미디어 및 지역사회와 함께 관련 자료를 다양한 언어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유니세프는 코로나19 검사 키트, 구호물품, 산소 장비 공급을 위한 2,100만 달러, 코로나19 예방 조치를 위한 5,000만 달러 등 대혼란에 빠진 인도를 위해 긴급 추가 기금이 필요하다고 국제사회에 호소했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