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설립이념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역사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1946년 창립된 유니세프의 역사를 알아보세요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김연아 선수 팬, 기부도 금메달

2010.09.07


김연아 선수 팬, 기부도 금메달
김선수 생일 맞아, 3천1백만원 기부


9월 6일 오전 유니세프에는 김연아 팬클럽 세 곳에서 성금이 들어왔습니다.

9월 5일은 동계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이자, 유니세프 국제 친선대사인 김연아 선수의 생일로 팬클럽에서는 김연아 생일을 축하하는 의미로 김선수가 활동하는 유니세프에 후원금을 모아서 보내온 것입니다.

3천만원의 후원금은 “디시인사이드 김연아갤러리”에서 모금한 파키스탄 수해 후원금14,946,247원과, 피겨스케이팅 팬포럼 <피버스케이팅>에서 보내온 기부금 1천 5백만원,김연아 다음팬카페 에서도 100만원을 합한 금액입니다. 

피버스케이팅 측은 “대한민국의 자랑이자 2010 밴쿠버 올림픽 피겨스케이팅 금메달리스트 김연아 선수가 유니세프의 국제친선대사가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팬으로서 기쁘고 자랑스러웠다”고 말하면서 “후원금은 김연아 선수가 당부한 파키스탄과 아이티 긴급 구호에 반반씩 나누어 사용했으면 좋겠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해 왔습니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박동은 사무총장은 “김선수는 아이티에도 1억원의 성금을 보내왔고, 유니세프 국제친선대사로서 홍보영상 촬영에도 참여하는 등 유니세프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한국인 최초의 국제 친선대사로서 많은 활동을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김연아선수의 팬들의 성금을 포함해 100만불을 파키스탄 홍수피해 지원금으로 지원했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