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설립이념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역사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1946년 창립된 유니세프의 역사를 알아보세요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왕상한 교수 학계 최초로 유니세프특별대표 임명

2010.12.07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박동은)는 12월 7일 방송과 학계, 그리고 출판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왕상한교수(서강대, 법학전문대학원)을 학계 인사로는 최초로 ‘유니세프’의 홍보사절인 유니세프특별대표로 임명한다고 밝혔습니다. 

KBS 심야토론과 EBS 교육초대석 진행자이기도 한 왕상한 교수는 자신의 분야에서 유니세프 홍보활동을 꾸준히 해왔으며, 앞으로 공식적인 유니세프특별대표로서 유니세프의 다양한 어린이 지원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유니세프 정기 후원자로 1993년 이후 지금까지 유니세프를 후원해 오고 있는 왕상한 교수는 특히 올해 출간된 대중서  ‘딸에게 쓰는 편지(출판사 은행나무)'와 ‘결정적인 책들'의 인세 전액을 유니세프에 기부했으며, 앞으로 출판하게 될 저서의 인세도 전액 유니세프에 기부하겠다고 약정했습니다. 

왕교수는 “지금까지 맡은 그 어떤 역할보다 명예롭고 보람있는 일을 하게되어 기쁘다. 지구촌 어려운 어린이들을 돕는 일에 보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미력이지만 최선을 다해 유니세프 특별대표로서의 소임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한편 이 날 임명식에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친선대사인 배우 안성기씨가 참석해 축하와 격려메시지를 전달하셨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