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설립이념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역사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1946년 창립된 유니세프의 역사를 알아보세요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FC 바르셀로나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공동성명

2011.05.30


FC 바르셀로나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공동성명
우리는 어린이 권리를 위해 유니세프를 돕는 자랑스러운 구단입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FC 바르셀로나의 빅 대결로 전세계 축구팬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이 바르샤의 3:1 승리로 막을 내린 가운데 유니세프를 공식 후원하는 두 구단은 결승전에 앞서 5월 28일 어린이의 꿈을 위해 유니세프를 지원한다는 내용의 공동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알렉스 퍼거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과 주제프 과르디올라 FC 바르셀로나 감독의 이름으로 발표한 공동성명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5월 28일 토요일 19시 45분. 전세계는 2011 UEFA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에서 만나게 되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FC 바르셀로나, 우리 두 팀의 경기를 보게 될 것입니다. 올해는 우리 두 팀에게 역사적인 해였으며, 이 결승전은 우리가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던 지난 시즌의 절정을 맛보게 해 줄 것입니다. 

우리는 서로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결승전 날 여러분들은 더없이 위대한 라이벌을 보게 될 것입니다. 경기장에서 우리는 치열하게 경쟁할 것이고, 승리를 얻기 위해 싸울 것입니다. 그러나 경기가 끝나면 우리는 더 큰 의미 안에서 함께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 두 팀은 유니세프와 협력해 어려움에 처한 전세계의 어린이들을 도와야 할 책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젊은이를 육성하고, 그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 두 클럽의 핵심역할이라는 사실을 우리는 믿어왔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믿음은 우리 팀에만 국한되는 것은 아닙니다. 영국과 스페인 뿐 아니라 전세계의 클럽들이 이 중요한 책임을 깨닫기를 바랍니다. 어느 나라에서 태어났든 어린이는 모두 자신의 꿈을 이룰 권리가 있습니다. 

어린이의 삶은 매일 매일이 도전입니다. 어려움 속에서 살아남아야 하고, 성장해야 하고, 교육받아야 합니다. 4초에 한 명꼴로 어린이들이 질병과 기아로 죽어갑니다.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이가 진행되는 90분 동안이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는 질병으로 인해 약 1,350명의 어린이가 죽게 될 것입니다. 수많은 어린이가 학교에 가지 못하는 이유는 가난하기 때문입니다. 있어서는 안 될 일입니다. 우리는 이 아이들의 권리를 지켜주기 위해 유니세프와 함께합니다.

1999년부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유니세프를 지원해왔습니다. 아프리카의 가장 가난한 지역의 보건센터를 지원해왔으며, 어린이의 생존과 발달을 도왔습니다. 

FC바르셀로나는 지난 5년 동안 에이즈 감염을 예방해 에이즈로부터 어린이와 그 가족을 보호하기 위해 유니세프 아프리카에서 진행하는 에이즈예방사업을 기금을 지원했습니다. 

다음 시즌에는 이러한 획기적인 파트너십이 어린이를 위해 가장 중요한 성과를 가져오는 교육과한 스포츠를 위한 범세계적 운동을 지지함에 있어 그 킅럽의 사회적 자산을 활용하는 다음 단계로 나가게 되기를 두 팀은 바라고 있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FC 바르셀로나는 260만 어린이들의 삶을 향상시키는 일을 돕고 있습니다.

결승전 경기를 지켜보게 될 1억 명 중에서 많은 수는 어린이일 것입니다. 또한 그 중 많은 수가 매일매일 힘겨운 삶을 살아가고 있을 것입니다. 어려운 삶에서 잠시 벗어나 90분 동안 축구를 보는 어린이들 외에도 우리 두 팀이 지원하는 유니세프사업의 도움을 받는 어린이가 많을 것입니다. 이렇듯 축구는 희망을 가져오는 힘이 될 뿐 아니라 문화적 차이를 넘어 사람에게 다가가는 놀라운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축구는 단순히 이기고 지는 게임이 아니다, 그보다 더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라는 유명한 말이 있습니다. 우리는 그 말에 동의합니다. 당신은 이번 결승전에서, 더없이 헌신적이고 열정적인 경영진과 선수, 팬들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경기에서 승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그러나 90분 경기가 끝난 후에도 수백만 명의 어린이들이 매일 매 순간 견디기 힘든 고통을 겪고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구단은 전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우리의 지지자들을 자랑스럽게 여깁니다. 우리 두 팀은 또한 전세계의 어린이들을 위해 유니세프를 지원한다는 사실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 놀라운 조직이 우리의 지원과 기부금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를 돕는 우리를 도와주는 모든 선수와 팬들께 감사 드립니다.
 


알렉스 퍼거슨                               주제프 과르디올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바르셀로나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