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설립이념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역사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1946년 창립된 유니세프의 역사를 알아보세요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영화배우 김혜수, 유니세프 특별대표 되다

2012.08.30
영화배우 김혜수, 유니세프 특별대표 되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회장 송상현)는 8월 30일 영화배우 김혜수 씨를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특별대표로 임명했습니다.
 
김혜수 씨는 어린이 문제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해외봉사나 여러 자선행사에 참석해왔으며, 유니세프와는 1997년 ‘유니세프후원의 밤’ 행사를 통해 처음 인연을 맺은 바 있습니다.
 
이번 특별대표 임명에 앞서 김혜수 씨는 2012 유니세프글로벌캠페인을 위한 영상과 사진촬영에 참여했으며, 앞으로 자선행사 참석, 유니세프 공익광고 출연, 개발도상국 현지방문 등 유니세프의 인도주의적인 활동을 널리 알리는 홍보사절로 활동하게 됩니다.
 
김혜수 씨는 “유니세프활동에는 오래 전부터 관심이 있었다. 기회가 닿으면 꼭 참여하고 싶었는데 이제 그 때가 온 것 같다. 얼마 전 유니세프를 위한 영상과 사진촬영을 했는데 잠시만 시간을 내서 봉사하면 수많은 어린이에게 도움이 된다는 생각에 아주 기쁜 마음으로 촬영에 임했다. 앞으로 봉사의 기회를 소중하다고 여기고 열심히 참여하겠다. 어려움 속에서 살아가는 지구촌 아이들이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고, 작은 나눔이라도 지속적으로 실천하면 아이들에게 희망이 된다는 사실을 많은 이들에게 보여주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날 임명식에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박동은 부회장과 류종수 사무총장을 비롯해, 20년간 유니세프친선대사로 봉사해온 배우 안성기 씨가 참석해 축하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유니세프특별대표(UNICEF Special Representative)는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명예 봉사직으로 영화나 음악, 스포츠, 미술, 패션, 공연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는 명망 높은 인사 중에서 선정해 왔다. 특별대표로 수년 동안 활발하게 활동한 인사들은 차후 유니세프 친선대사(UNICEF Goodwill Ambassador)로 임명될 수 있다.
 
*영화배우 김혜수는1986년 영화 <깜보>로 데뷔해1990년대 영화와 TV를 넘나들며 한국 최고의 여배우로 자리매김했으며, 2006년에는 영화 <타짜>로 대한민국 영화연기대상, 청룡영화상, 이천 춘사대상영화제 등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최근 영화 <도둑들>에 출연, 관객 1200만 명을 향해 흥행몰이 중이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