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설립이념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역사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1946년 창립된 유니세프의 역사를 알아보세요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축구선수 세르히오 라모스, 유니세프스페인위원회 친선대사 임명

2014.06.12


레알 마드리드와 스페인 국가대표 축구선수인 세르히오 라모스가 2014년 6월 10일 유니세프스페인위원회의 친선대사로 임명되었습니다. 라모스는 친선대사로 활동하며 월드컵 기간 동안 정정당당한 승부와 어린이들의 권리를 알리는 유니세프의 이벤트에 참가할 예정입니다.

세르히오 라모스는 유니세프의 장기후원자입니다. 이 밖에도, 세네갈의 아동 생존 프로그램을 방문하고, 챔피언스포라이프(Champions for Life)와 같은 친선경기를 이끌고 참가하며, 각종 유니세프 메시지 녹화에 참여하고, 유니세프 기부 프로그램을 위해 개인 물품과 수집품을 기부하고, 가장 취약한 어린이들을 위한 TV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 왔습니다.

그는 브라질 월드컵의 시작과 유니세프의 팀유니세프 런칭과 동시에 유니세프의 친선대사가 되기로 약속했습니다. 팀유니세프는 스포츠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인내, 평화, 존중, 협력, 리더십을 길러주고, 더 나아가 폭력으로부터 어린이들을 보호하고자 하는 유니세프의 새로운 계획입니다.

브라질 쿠리치바에서 열린 친선대사 임명식에서, 라모스는 "유니세프스페인위원회의 친선대사로써 어린이들의 권리를 보호하는 유니세프를 돕는 것은 큰 영광입니다. 이번 월드컵 기간 동안 팀유니세프에 합류하고 아이들의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는 계획에 참여하게 되어 정말 흥분됩니다. 전 얼마 전에 아들이 생겼습니다. 제 아들이 권리를 누릴 수 없는 어떤 상황이 생겼을 때 제가 아들을 보호할 수 없다면 그 고통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유니세프스페인위원회의 회장 자비에르 마르토스는 스페인위원회를 대표해 라모스에게 감사를 전달했습니다. 라모스의 수년에 걸친 협력에 대해, "이번 친선대사 임명은 세르히오가 수년에 걸쳐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보여주었던 세심한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2005년부터 스페인 국가대표선수였던 라모스는 "우리는 모두 어린이들을 도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모든 어린이는 자신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즐겁게 놀며 기회로 가득 찬 미래를 맞이할 권리가 있습니다. 유니세프의 활동은 이런 것들을 위한 근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라고 말하며, "유니세프와 함께하게 된 제 자신이 자랑스럽습니다. 전 세네갈 방문을 통해 유니세프의 성과를 직접 보았기에 유니세프의 활동을 믿습니다. 앞으로 전세계 어린이들을 돕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유니세프의 메시지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그는 유니세프의 지원을 받고 있는 청소년들을 만난 자리에서, "스포츠는 단순히 1등을 하기 위한 신체적인 운동이나 경쟁이 아닙니다. 한 아이가 운동을 할 때, 그 아이는 아이로써의 권리를 누리는 것입니다. 스포츠는 어린이들이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어린이는 스포츠를 통해 친구들과의 유대감을 느끼고, 규칙을 따르며 팀의 일원으로 참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라고 말하며, 청소년들과 함께 짧은 축구 시간을 가졌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