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설립이념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역사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1946년 창립된 유니세프의 역사를 알아보세요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2006 인도주의활동 보고서 요약(콜롬비아)

2007.01.12

Colombia

40년 간의 무력분쟁으로 인해 대규모로 인권이 유린 당해 왔고, 어린이, 여성의 생존과 안녕을 위협했습니다. 콜롬비아는 서반구 지역에서 가장 빈곤한 국가입니다.
소년병 징집은 법으로 금하고 있으나, 2004년 현재 6~7천 명에 다다릅니다.
지난 15년 동안 3백만 명의 이재민이 발생한 것으로 공식 집계하고 있습니다. 2004년 한 해 동안에만 28만 7천 명(8만2천명이 어린이, 청소년)이 발생하였습니다. 이재민은 안전하게 마실 식수가 부족하고, 에이즈 증가율이 높게 나타나고 교육을 받는 비율이 낮습니다.
지뢰를 생산하고, 매설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의 위협요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 2006년도 필요 재원: 367.6만 불
    소년병 보호, 징집방지(187.6만), 이재민 어린이 지원(115만), 지뢰활동(65만)


주변지역 개요

  • 남아메리카와 카리브해
    TACRO; THE AMERICAS AND CARIBBEAN
     
    - 복잡한 긴급구호 상황 (콜롬비아- 오랜 분쟁으로 인한 이재민 등 위협요인, 아이티- 서반구 내 가장 빈곤한 국가, 불안정한 정세와 자연재해)
    - 자연재해(매년 7, 12월 카리브해 열대성 폭풍), 카트리나(9월, 미국), 허리케인 스탄, 윌마 등의 영향으로 가옥 침수, 이재민 발생(과테말라, 엘살바도르멕시코, 니카라구아, 혼두라스, 코스타 리카 등)
    - 가뭄(쿠바, 브라질 북동부, 아르헨티나, 볼리비아, 파라과이), 혹한(볼리비아, 페루)

※ 인도주의활동 보고서(HAR; Humanitarian Action Report)는 유니세프의 인도주의 활동과 프로그램에 관하여 매년초에 보고됩니다. (2006 Humanitarian Action Report 자세히 보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