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설립이념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역사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1946년 창립된 유니세프의 역사를 알아보세요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벨로루시에 대해 알아보기

2007.10.29

Belarus

1986년 체르노빌 원전 사고가 벨로루시에 계속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대량의 원전이 녹아 벨라루스 전체 국토의 1/4 가까이에 흘러 들었습니다. 1990년 초기 급격한 감소 이후, 국가 경제는 꾸준히 되살아났습니다. 인플레이션은 2000년 108%에서 2003년 28%로 감소했습니다.

주요 이슈

벨로루시는 여전히 GDP의 1.1%를 체르노빌 사고와 관련된 사회 서비스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원전 사고로 어린이들도 내분비 질환과 악성 종양을 앓고 있습니다.

에이즈의 확산이 급증되고 있습니다. 특히 여자 어린이와 여성들의 감염률이 높아졌습니다. 15~24세가 벨라루스 전체 에이즈 감염 환자의 4/5를 차지합니다. 

임산부의 1/4 이상이 요오드 결핍 빈혈증을 겪는다. 어린이 차별과 학대, 높은 이혼율이 더 많은 문제를 낳고 있습니다.

알코올 남용이 전국적으로 심각하다, 청소년 범죄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어린이의 수는 1990년 이후로 1/4까지 감소한 반면 전체 수명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주요 활동 및 성과

벨로루시의 사회 서비스 구조가 개선되고 있습니다. 정부의 교육노동사회보호부는 현재 위기 상황에 처한 가정을 분류하고, 감독하고, 상담하고, 심리 및 법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04년, 의회는 정부의 특별 서비스가 필요한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해 가족혼인법을 수정했습니다.
유니세프는 에이즈 감염률이 가장 높은 Minsk와 Svetlogosk 지역에 청소년에게 친근한 센터를 짓기 위해 UN인구기금과 협조하고 있습니다. 센터는 수천 명의 청소년들에게 의료 상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벨로루시는 2001년 외식업계에서 요오드화 소금 사용을 의무화시켜 2년 내 요오드화 소금 소비량을 거의 두 배까지 급증시켰습니다.      

유니세프는 어린이 권리 신장을 위한 미디어 캠페인을 현지 록 가수 및 스타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권리 신장 캠페인에는 모유수유 홍보도 포함됩니다. 유니세프와 사업 협력자들이 실행하는 사업들을 소개하는 미디어가 해마다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구 소련 연방의 다른 국가들에 비하면 높은 편이었던 학교 등록률도 최근 더 증가했습니다. 

유니세프는 어린이 빈곤과 관련한 자료를 모으고 정책을 분석하는 방법을 개발하는 UN 개발 프로그램과 함께 협력해 전국의 빈곤 심화를 감소시키는 전략을 만들었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