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설립이념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역사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1946년 창립된 유니세프의 역사를 알아보세요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데이비드 베컴 친선대사의 시에라라온 방문

2008.01.24

유니세프 친선대사로 활동 중인 축구스타 데이비드 베컴이 2008년 1월 18일부터 20일까지 아프리카 시에라리온을 방문했습니다. 

시에라리온은 세계에서 가장 어린이사망률이 높은 나라로 천 명 당 5세미만 어린이사망률이 270명에 이르며 1인당 국민소득이 250불도 되지 않는 최빈국입니다. 베컴 친선대사는 2008 유니세프아동현황보고서 발표와 때를 맞추어 이 나라를 방문했으며 시에라리온에서도 어린이사망률이 상대적으로 더 높은 북쪽 지방 마케니(Makeni)와 수도 프리타운(Freetown)을 찾아 보건센터와 영양실조 치료센터 등을 찾아 어린이들을 만나는 한편 어린이들과 축구를 즐기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또한 에이즈로 고통받는 어린이들과도 만났습니다. 

베컴은 시에라리온 방문에서 “예방할 수 있는 원인 때문에 매일 죽어가는 어린이들을 우리가 외면해서는 안 된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베컴은 2001년 태국 현지 방문을 시작으로 유니세프지원활동을 시작했으며 그동안 에이즈홍보 공익광고 출연, 2006독일월드컵 당시 "어린이와 평화를 위해 다함께" 캠페인에 참여해 세계 각국의 축구스타들과 함께'유니세프팀'에 참가했으며 유니세프구호물품이 보관된 물류센터도 찾아 어린이를 위한 메시지를 전세계인에게 전했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