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설립이념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역사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1946년 창립된 유니세프의 역사를 알아보세요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유니세프와 한화리조트 ‘깨끗한 밥상, 행복한 나눔’캠페인

2008.02.28

음식물 폐기물 줄여 지구촌 어린이 영양사업 후원 

영화배우 원빈 씨,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특별대표로 참석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박동은)과 한화리조트 (대표이사 홍원기)는 2월 28일 오전 11시 한화 본사(중구 장교동)에서 "깨끗한 밥상, 행복한 나눔' 캠페인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이 캠페인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한화리조트가 공동 주관하고, 환경부가 공식 후원합니다.

협약식에는 한화리조트 윤병로 상무와 박동은 사무총장을 비롯해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특별대표로 활동 중인 영화배우 원빈 씨가 참석했습니다.

'깨끗한 밥상, 행복한 나눔'은 음식물 쓰레기로 연간 15조원의 경제적손실이 발생하고 매립으로 인해 2차적 환경오염이 발생하는 현실에서 음식물을 남기지 않는 운동을 통해 기금을 모으고 환경도 보호하자는 것입니다.

한화리조트가 급식시설을 위탁 운영하는 220여개 학교, 기업, 정부기관, 병원 등이 캠페인에 참여할 예정이며 2008년 2월부터 12월까지 1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조성된 기금은 모두 유니세프가 개발도상국에서 진행하는 어린이 영양개선 사업에 지원됩니다. 한 해에 영양실조로 사망하는 5세 미만 어린이 수는 600만 명에 이르며 음식물을 절약해 모은 돈 1억원으로 유니세프는 영양실조 어린이 10만 명에게 치료효과가 높은 고단백 영양식을 3회분 줄 수 있습니다.



(왼쪽부터) 원빈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특별대표 ,박동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 윤병로 한화리조트 상무, 전병성 환경부 자원순환국 국장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