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설립이념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역사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1946년 창립된 유니세프의 역사를 알아보세요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2008 세계위생의 해 기념 - 유니세프 후원의 밤 앙드레 김 특별 패션쇼

2008.05.21

5월 26일 충청북도 청남대 정크아트 공원에서
영화배우 송승헌, 김태희 씨 외 충북도지사 부부 특별 모델 출연

유니세프한국위원회(회장 현승종)는 충청북도와 함께 5월 26일(월), 충북 청남대 정크아트 공원에서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친선대사이자 세계적인 디자이너 앙드레 김 친선대사의 특별 패션쇼를 개최합니다. 

(협찬: 농협중앙회 충북지역본부. ㈜대원. 메타바이오메드. ㈜풀무원. 라마다플라자 청주호텔)

진양혜 아나운서의 사회로 약 3시간 동안 진행될 후원의 밤 행사는 2008년 세계 위생의 해를 맞아 ‘깨끗한 환경, 건강한 어린이!’라는 주제 아래 지구촌의 심각한 위생문제에 관심을 갖고, 어린이 생명의 기금을 조성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지난 2007년 8월 광역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협력도 협약을 맺은 충청북도는 도민들과 함께 지역 사회 차원에서 유니세프 후원활동을 펼쳐가고 있습니다. 2008년 4월 말 기준, 충청북도의 유니세프 후원자는 2804명, 협약 체결 이후 후원금액은 1억 3천 6백여 만원에 이릅니다.

패션쇼에는 배우 송승헌, 김태희 씨와 인기 연예인들, 그리고 충청북도지사 부부 및 주한 외교사절들이 특별 모델로 출연할 예정입니다.

아직도 지구촌에는 열악한 위생환경으로 매년 생명을 잃는 어린이들이 150만 명 이상이며, 9억 8천 만 명의 어린이들이 위생적인 화장실이 없이 살아가고 있습니다.
유니세프는 ‘2015년까지 위생적인 화장실을 이용하지 못하는 인구를 절반으로 줄인다’는 천년개발목표에 따라 전세계 90여 개국에서 위생 부문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