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설립이념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역사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1946년 창립된 유니세프의 역사를 알아보세요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보도자료

공지사항

유니세프 친선대사 김연아와 배우 고수 참여,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연말 캠페인 12월 12일 개시

2018.12.12

‘여러분이 함께한다면 어린이들의 희망은 현실이 될 수 있습니다’
유니세프 친선대사 김연아와 배우 고수 참여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연말 캠페인 12월 12일 개시

- 연말 캠페인에 참여해 정기후원을 시작하면 ‘UNICEF HOPE RING’ 전달

 

[사진1]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연말 캠페인에 참여한 김연아 유니세프 친선대사
(사진 제공=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유니세프 친선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연아와 배우 고수가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연말 캠페인에 참여했다. 김연아 친선대사와 배우 고수는 이번 캠페인에 재능기부로 함께하여 더욱 눈길을 끈다.

전 세계 개발도상국과 긴급구호지역 어린이를 지원하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연말 캠페인은 12월 12일부터 진행된다. 이 캠페인은 TV를 통해 도움의 메시지를 전하는 ‘손을 잡아주세요’ 캠페인과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UNICEF HOPE RING’ 캠페인으로 진행된다.

12월 12일부터 TV에서 방영되는 ‘손을 잡아주세요’ 캠페인 영상에는 오염된 식수와 영양실조로 고통받는 어린이를 위한 도움을 요청하는 메시지가 담겨있다. 특히 어린이가 따스한 손길을 느낄 수 있도록 ‘손을 잡아주세요’라는 문구는 ‘여러분의 작은 도움이 어린이들의 생명을 살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영상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에서도 볼 수 있다. 12월 중순부터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웹사이트를 통해 정기후원을 시작하는 후원자에게는 어린이를 지키는 일에 동참해 어린이의 희망을 실현한다는 의미가 담긴 ‘UNICEF HOPE RING’이 전달된다.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UNICEF HOPE RING’ 캠페인은 후원의 손길이 어린이의 희망을 현실로 만들어 준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 말하는 ‘희망(HOPE)’은 막연하게 바라기만 하는 희망이 아니라 실현할 수 있는 희망을 뜻한다.

김연아 친선대사는 2010년부터 유니세프의 가족이 된 이래, 2013년 세계선수권 우승 상금 전액 기부 포함 총 12회에 걸쳐 약 8억 5천만 원을 기부하였고, 2014년 아동권리협약 25주년 기념 ‘IMAGINE’ 프로젝트와 2016년 정기후원을 위한 ‘#LikeYUNA 캠페인’ 영상 촬영 등 유니세프의 활동을 적극 지원해오고 있다. 김연아 친선대사는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면서 “유니세프가 전 세계 어린이들의 차별없는 구호를 위해 헌신하는 데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사진2]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연말 캠페인에 참여한 배우 고수 (사진 제공=유니세프한국위원회)

 

배우 고수는 2017년 ‘#every child 핀’ 정기후원 캠페인 참여로 유니세프와 인연을 맺었으며 2018년 ‘유니세프 팀’ 정기후원 캠페인에 참여한 바 있다. 배우 고수는 드라마 촬영으로 바쁜 일정 속에 비울 수 있는 단 하루의 시간을 유니세프 캠페인 참여에 사용하여 더욱 의미가 깊다. 촬영 현장에서 달려온 고수는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싶다”는 소감을 남겼다.

 

[사진3] 연말 캠페인에 참여해 정기후원을 시작하는 신규 후원자에게 전달하는 ‘UNICEF HOPE RING’ 
(사진 제공=유니세프한국위원회)

후원하기